“돌발성 난청” 초기 증상. 혹시 나도?

“돌발성 난청” 초기 증상. 혹시 나도?

귀에서 삐~ 하는 소리가 들리고 귀가 먹먹해지는 등의 현상을 겪은 적이 있으신가요?

돌발성 난청은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감각신경성 난청의 일종으로 갑자기 귀에서 삐~ 소리가 나거나 먹먹한 느낌이 드는 증상입니다. 1~2주 이내에 증상이 호전되면 자연치유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런 일시적인 현상들도 내버려두면 청력이 손상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단순히 자연치유를 기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가 치유

그냥 내버려두면 자가 치료가 될까?

전체 환자 중 60%이내는 자연치유가 된다고 하지만 그 가능성은 모두에게 열려있지 않습니다. 그런 안일한 마음이 청력을 잃게 만들기도 하지요. 이렇게 초기진단을 받고 빨리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70%이상의 정상회복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자연적으로 나아지는 것을 기다리지 말고 가까운 병원으로 가셔서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연치유

자연치유의 이유는 정확이 알기 어렵지만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 또는 염증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런 증상이 호전되면서 자연히 돌발성 난청도 호전되는 것이다 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돌발성 난청 병원

이런 현상이 있다면 병원을..

청력검사에서 30dB 이상의 청력손상을 입으면 문제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평소 얘기를 할 때 속삭이듯이 들리거나 먹먹하게 들리는 정도입니다.

  • 말을 할 때 양쪽 귀 소리가 다르게 들린다.
  • 상대방의 말이 잘 들리지가 않는다.
  • TV나 유튜브, 음악감상을 할 때 다소 높은 소리로 듣는다.
  • 이로인해 사람들에게 불평을 들은 적이 있다.

돌발성 난청

자주 묻는 질문

 

완전히 치유될 수 있을까요?

증상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완전한 치유를 기대할 수 없지만, 치료와 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과 관련이 있을까요?

아직까지 유전적인 요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부 조건에서 유전적인 구성 요소가 관여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있나요?

완전히 예방하기는 어렵지만, 귀를 소리로부터 보호하고 정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 받는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증상은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많은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자연치유 방법과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한층 나은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1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