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운동 후 스트레칭 해야할까? BEST 5

하체 운동 후 스트레칭 해야할까? BEST 5

요즘 인기 있는 헬스! 그 중에서도 중요한 하체 운동은 강도가 높은걸로 알고들 계신데요, 운동 후에 정적인 자세로 회복을 해줘야 근육 조직과 관절 그리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근육 통증까지 줄일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은 하체 운동 후 스트레칭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퇴사두근 스트레칭

대퇴사두근

다리 뒤쪽으로 당기기

앞쪽 허벅지로 운동할 때 가장 많이 펌핑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만큼 사용 비중이 높아서 운동 전,후로 나눠서 스트레칭 해주시면 좋습니다.

폼롤러 사용하기

보통 헬스장에 구비가 되어있으며, 엎드린 상태에서 폼롤러를 허벅지 밑으로 깔고 위 아래로 움직여주면 됩니다. 상당히 효과가 좋고, 많이 뭉쳐있을수록 아플 수 있으니 적당한 강도로 하시기 바랍니다.


골반 스트레칭

트위스트

트위스트 

몸을 비틀어 좌우로 움직이면 됩니다. 상체를 하체와 반대로 비틀어주고 시선 또한 반대로 향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약 30초 정도 수행합니다.


햄스트링 스트레칭

다운도그

엎드려 엉덩이 위로 올리기

바닥에 엎드린 후 몸을 ㄱ자로 만들고 엉덩이를 하늘로 향하여 스트레칭합니다. 발바닥이 땅에 가까울수록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양 쪽 다리 번갈아가며 진행해도 상관없으며 약 1분간 진행해줍니다.

햄스트링

발끝 당겨서 햄스트링 늘려주기

발끝을 팔로 당겨 늘려주는 스트레칭으로 햄스트링 뿐만 아니라 종아리까지 스트레칭이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진행하실때는 한 쪽 다리를 안쪽으로 접어주신 다음 진행하시면 더 유연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약 30초 정도로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하체 운동 후에는 근육을 스트레칭하여 이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대퇴사두근, 골반, 햄스트링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칭을 수행하여 근육의 유연성과 근력을 함께 가져가세요!  건강한 하체 근육을 유지하는 것은 좋은 체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 수 1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